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인생샷 건지고 싶다면 여기로 오세요!

2023. 5. 9. 17: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머리말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전경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전경

      원래 계획에는 없었지만 맞은편에 위치한 느린 마을 양조장 팝업스토어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다. 멀리서 보더라도 밝은 파스텔 톤의 하늘색 외관 때문에 눈에 잘 띄었다. 밖에서 얼핏 보았을 뿐인데 사람이 정말 많았다. 색감이 잘 뽑힌 건물이라 그런지 인스타 인생 사진을 구하기 좋은 팝업스토어처럼 보였다.

    2.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개요

      원조인 암바사를 밀어낸 밀키스가 최근 제로 밀키스를 출시함에 따라 이를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밀키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운영을 결정했다. 서울숲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테디스오븐’과 함께 협업하여 기존의 카페 자리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 43 1

    위치 : 테디스 오븐 (Teddys Oven)

    운영 기간 : 2023.05.03~ 2023.05.16

    운영 시간 : 12:00~20:00

    *예약 없음*


      롯데칠성음료 측은 자사의 제품인 밀키스의 구름과 같은 맛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의 컨셉을 구름으로 설정했다. 구름처럼 포근하고 파스텔 톤의 이미지가 강렬하게 눈에 띄는 팝업스토어다. 폭포수처럼 쏟아져 내리는 구름을 비롯하여 매장 내부에 구름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품과 함께 인생샷을 찍어보자.

    3.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후기

      사람들이 너무 많이 방문해서 매장 입구에 웨이팅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 존재했다. 대기 순번이 대략 20번째 정도 되었기 때문에 서울숲역 골목길을 30분 정도 둘러보니 입장 순번이 되어서 입장할 수 있었다. 근처에 볼거리들이 많아서 이정도 기다리는 일은 그리 힘들지 않았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안내-표지판-모음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안내 표지판 모음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웨이팅 순서가 되었다는 알림을 보여주니 안내하는 직원이 입장하기 전에 간략한 안내사항을 알려줬다. 사유는 다름 아닌 사진 촬영과 관련된 개인정보였다. 팝업스토어 내부에 들어오면 업체에 의해 사진 촬영이 있을 수도 있다며 괜찮겠냐고 안내를 받았다. 동의를 안 할 경우 입장할 수 없기 때문에 동의 후에 입장할 수 있었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1층-모습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1층 모습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1층과 2층으로 공간을 분리했다. 1층에는 밀키스와 관련된 카페 음료와 디저트들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었다. 먹거리를 구매하고 1층과 2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취식 할 수 있다. 가격이 꽤나 있는 편이기도 하고 앉을 수 있는 자리에는 이미 만석이라서 깔끔히 포기했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2층-모습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2층 모습

      중앙에 보이는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는데 2층 역시 구름 하우스라는 컨셉에 맞게 잘 꾸며놨다. 구름과 몽환적인 불빛으로 사진을 찍으면 참 잘 나올 것 같았다. 2층에 다다르니 솜사탕 체험, 인생네컷, 구름 그네 등 여러 체험공간이 등장했다. 공간 자체가 워낙 협소해서 그런지 체험 공간 간의 거리가 가까웠다.

    4.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총평

      전형적인사진 맛집’의 팝업스토어다. 외관상으로 보이는 거대한 구름 때문에 기대감이 커졌지만 생각보다 안에 볼거리가 별로 없어서 아쉬웠다. 공간이 좁아서 무엇인가 체험하기도 어렵고 카페라는 컨셉을 살리려고 한 것 같은데 취식 공간이 너무 협소해서 어떻게 할 수 없었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1층-디저트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1층 디저트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찍더라도 사진은 잘 나오는 곳이다. 색감이 너무 이쁘고 설치물들 역시 독특해서인스타 사진 맛집’으로 컨셉을 밀고 나간다면 경쟁력 있어 보인다. 실제로 방문했을 당시에도 사진을 찍기 위한 여성 방문객들로 팝업스토어가 꽤 붐볐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1층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1층

      밀키스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연 팝업스토어이지만 밀키스라는 제품이 떠오르기 보다는 함께 협업한 캐릭터가 더 기억에 남는다. ‘시나모롤’을 팝업스토어 내부의 모든 공간에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밀키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용 캐릭터인줄 알았다. 찾아보니 역시 밀키스의 마스코트가 아닌 독자적인 캐릭터였다.

    밀키스-구름-하우스-팝업스토어-2층-굿즈
    밀키스 구름 하우스 팝업스토어 2층 굿즈

      식품과 관련된 팝업스토어는 종종 방문한 경험이 있는데 이번 밀키스 팝업스토어 처럼 완전 여성 고객을 겨냥하여 만든 곳은 처음이다. 그래서인지 밀키스와 관련된 굿즈들 역시 여성층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것들 뿐이었다.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건지고 싶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는게 좋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