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One UI 5 업데이트 실사용 후기 반드시 해야할 패치!

2023. 9. 15. 18:00후기/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1️⃣ 갤럭시 워치 One UI 5 업데이트 실사용 후기 : 머리말

      개인적으로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업데이트가 되는대로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베타 테스터라 할지라도 먼저 경험해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무엇이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성격 탓에 생기는 일이다. 정말 평이 좋지 않은 업데이트인 경우만을 제외하고 늘 조용히 업데이트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는 편이다.

      이번에도 우연히 디지털 갤러리를 구경하다가 갤럭시 워치 소프트웨어가 신규 출시 되었다며 칭찬하는 평을 읽어보고 업데이트를 결정하고 진행했다. 난생 처음 겪어보는 워치라 OS업데이트가 있는 것도 처음 알았다. 이번 업데이트에 여러 사항들이 많았지만 역시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기기의 반응속도라는 말이 많아서 무작정 진행시켰다.

    2️⃣ 갤럭시 워치 One UI 5 업데이트 실사용 후기 : 후기

    (1) 속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무엇보다도 가장 크게 체감 된 부분은 속도였다. 갤럭시 워치를 처음 구매하고 1년간 직접 쓰며 가장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이 속도였는데 업데이트를 추천한 사람들의 말처럼 버벅임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예전에는 워치 전원을 다시켜면 화면이 뜨는데 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했고, 구동이 되더라도 잠금해제를 할 때 끊겨서 몹시 불편함을 유발했다. 간단한 패치 한번으로 이러한 현상들이 모두 사라졌다.

      과거에는 패턴 인식으로 잠금 해제를 할 때마다 2번 이상 시도하는 경우가 잦았다. 이유는 다름 아닌 기기가 손가락의 패턴 해제 속도를 따라오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무쪼록 이번 패치 이후 전반적인 움직임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다. 메뉴나 어플을 이동할 때 손으로 화면을 움직일 때 존재하던 간헐적인 끊김이 사라졌다. 예민하지 않은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거슬렸는데 체감될 정도로 많이 없어졌다.

    (2) 배터리

      하루를 채 못가던 배터리가 이제는 하루를 버틴다. 예전에는 집에서 완충을 한 뒤 출근을 하면 한번쯤은 꼭 충전을 해야 집까지 안전한 귀가가 가능했다. 이제는 중간에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배터리 소모량이 감소했다. 퇴근 뒤, 집에서도 워치가 살아 있는게 신기하게 느껴진다. 테스트를 해본 결과 귀가 후에도 오후 11시까지는 워치 배터리가 지속 되었다.

      1년 동안 워치를 처음으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충전 하는게 꽤나 번거롭고 귀찮았다. 게을러서 충전을 잘 안하는 것 아니냐 할 수도 있는데 워치를 스마트폰 처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별도 규격을 가진 USB를 따로 소지하고 다녀야 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평소 들고 다녀야 할 짐도 줄어 들었고, 하나의 일이 사라졌다는 생각에 너무 좋다.

    (3) UI

      성능이나 기능의 변화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기 때문에 항목으로 넣게 되었다. 예전 OS와 다르게 전반적으로 애플의 iOS처럼 변한 부분이 많이 체감 되었다. 기기 내에서의 알림창이나 애니메이션 효과들이 동글동글 해지고 깔끔하게 변경 되었다. 아마 웨어러블 기기에서는 상대적으로 애플에게 많이 밀려서 그런지 확실히 의식하고 만든 것으로 짐작된다.

    3️⃣ 갤럭시 워치 One UI 5 업데이트 실사용 후기 : 총평

      갤럭시 워치 5를 일년 동안 사용하면서 ‘워치는 애플을 써야 하는게 맞구나’를 여실히 체감했다. 짧은 배터리 시간, 버벅임, 느린 부팅 속도 등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유일한 갤럭시 워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인바디 측정 가능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실망스러웠다. 사실 가격이 배로 차이 나니까 이해하려면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엄연히 소비자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다.

      어쨌든, 워치를 사용하면 할수록 부정적인 경험이 확장 될 무렵 One UI 5로 패치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불만사항들을 대거 해소시켜줬다. 배터리, 반응속도, UI가 가장 큰 불만이었는데 단번에 모조리 해결되었다. 단순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나로 성능 체감까지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놀랍고 신기할 따름이다. 이번 패치는 갤럭시 워치4와 워치5를 대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해당 기기 실사용자라면 반드시 했으면 하는 패치이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