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0원 요금제로 네비게이션 사용하기 : 장단점과 신청부터 개통까지 과정을 솔직하게 공유합니다.

2023. 8. 7. 18:00후기/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1. 네비게이션용 알뜰폰 0원 요금제 이용후기 : 머리말

      자동차가 생기고 난 다음 네비게이션에 대한 필요성이 느껴졌다. 대비하기 위한 일환으로 처음에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매하고 평소 메인으로 사용하던 Z플립3에 T MAP(티맵)을 다운받아 이용했지만 날이 갈수록 불편해지기 시작했다. 혹한기에는 잘 체감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휴대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할 경우 생각보다 발열이 엄청났다. 네비게이션으로 휴대폰을 이용하고 나면 뜨겁게 달아오르는데 이대로 가면 기기에 악영향이 될 것 같았다.

    티맵-구버전-로고(좌)와-티맵-신버전-로고(우)-사진
    티맵 구버전 로고(좌)와 티맵 신버전 로고(우)

      요즘 자동차들이야 기본적으로 내장된 네비게이션이 존재하지만 우연히 생기게 된 내 차의 겨우 뼈대만 있는 순정 상태에 가까웠기 때문에 카플레이가 전무했다. 결국은 스마트폰을 계속 이용하던지 사제로 카플레이를 삽입하는 방법 밖에는 없었는데 역시나 돈이 문제였다. 어떻게 하면 불편함을 좀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 택시를 탔다가 네비게이션 용도로만 쓰는 스마트폰이 생각났다. 예전에 쓰던 노트8을 다시 꺼내서 사용했다. 처음에는 핫스팟으로 이용이 잘 되는가 싶었더니 알뜰폰 측에서 테더링을 막아놨다.

    내가-원하는-내장형-카플레이-gif-움짤
    내가 원하는 내장형 카플레이 gif

      정확히는 테더링 자체를 막은 것이 아닌 매월 주어지는 데이터를 전부 소진할 경우 테더링으로 공유하는 것이 불가능 했다. 네비게이션용 스마트폰을 따로 두고 운전을 하니 정말 편안했는데 애석하게 되었다. 그러던 와중 친구와 알뜰폰에 대한 얘기를 우연히 하게 되었는데 정보도 알려줄 겸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0원 요금제를 발견하게 되었다. 4개월 동안 0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고 데이터를 전부 소진하더라도 1Mbps의 속도로 이용이 가능했다.

    모요-이지모바일-가입-정보-내역-화면-사진
    모요 이지모바일 가입 정보 내역 화면

      1Mbps이라는 속도가 감이 잘 안와서 검색을 해보니 네비게이션 정도는 이용할 수 있는 속도라는 것을 확인했다. 0원짜리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할 때 별도의 USIM칩 가격이나 택배비가 붙지 않았기 때문에 속는 셈치고 한번 신청하게 되었다. 이번에 신청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도 준다고 하니 합리적인 선택으로 보여졌다. 더군다나 4개월 이전에 해지하더라도 위약금이 없으니 추후 다른 곳을 넘어가기도 안성맞춤이었다. 1Mbps의 속도로 과연 티맵이 정상 작동하는지 궁금하여 네비게이션용 요금제를 신청하게 되었다.


    2. 네비게이션용 알뜰폰 0원 요금제 이용후기 : 신청 방법

      알뜰폰 요금제를 보기 위해서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모요’의 인터페이스가 가장 편리하게 느껴져서 모요를 통해 요금제를 검색했다. 메뉴를 살펴보면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따로 선택하여 요금제 검색이 가능하다. 필요한 것은 ‘KT망’, ‘0원’, ‘소진 이후 데이터 사용 가능’으로 총 3가지 항목을 선택하여 입력했다.

    모요-알뜰폰-요금제-신청-상태-화면-사진
    모요 알뜰폰 요금제 신청 상태 화면

      마침 행사도 진행중이면서 원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요금제가 존재했다. 이지모바일의 0원 요금제가 그랬다. 약관을 읽어 보면서, 계약을 해지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이 존재하는지, USIM칩 비용을 따로 지불해야 하는지 확인했다. 해당 사항이 없음을 확인했고 신청을 진행했다. 요금제 신청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본인 계좌 인증을 하면 끝이다.



    3. 네비게이션용 알뜰폰 0원 요금제 이용후기 : 유심 배송

    알뜰폰-이지-모바일-유심-택배-모습-사진
    알뜰폰 이지 모바일 유심 택배 모습

      USIM칩 배송은 우편으로 이뤄졌다. 금요일 오전 중에 신청했는데 다음날인 토요일 점심쯤 도착했다. 주말을 끼고 있어서 다음주 월요일에 도착할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훨씬 일찍 도착했다. 평일에 주문할 경우 정말 빠르면 당일 저녁에 유심을 받아볼 수 있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일리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빠른 배송 덕에 개통을 빨리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4. 네비게이션용 알뜰폰 0원 요금제 이용후기 : 유심 개통

    이지-모바일-유심칩-모습-사진
    이지 모바일 유심칩 모습

      잠들어 있던 노트8을 다시 꺼내서 개통을 진행했다. 처음에는 역시나 유심칩 인식이 되질 않아서 다시 뺀 다음 재부팅 하고 나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인식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거는데 전화가 걸리질 않았다. 뭔가 문제가 있나 싶어서 카카오톡 가입을 진행했는데 이건 또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 와이파이를 끈 상태에서 티맵 가입 진행을 시도해봤다.

    이지-모바일-개통-방법(좌)-이지-모바일-유심칩-미인식-모습(우)-사진
    이지 모바일 개통 방법(좌) 이지 모바일 유심칩 미인식 모습(우)

      웃긴건 티맵 가입 진행이 원할하지 못했다. 통신사에서 개통이 완료 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를 안받은 것 같아서 잠깐 기다렸다. 유심칩을 넣은 다음 15분 내로 가입이 성공적으로 진행 되었다는 통신사의 문자 메시지를 확인했다. MMS 메시지를 받은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티맵 가입이 진행 되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와이파이를 꺼둔 상태에서 유튜브 재생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했기에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었다고 보았다.


    5. 네비게이션용 알뜰폰 0원 요금제 이용후기 : 총평

      실제로 0원 알뜰폰 요금제 유심을 꼽은 다음 주행을 시작해봤다. 1Mbps라는 속도가 느려서 약간 걱정은 되었지만 주행 중에도 무리 없이 티맵이 정상 작동했다. 버벅임 없이 현재 위치도 잘 나타내 주어서 유용했다. 길이가 길거나 깊은 터널이 아니라면 GPS 역시 원활히 표시되었다. 더 나아가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 노래를 재생하면서 주행을 해도 문제가 없었다.

      1Mps 속도이지만 영상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면 한번에 두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4개월 동안은 0원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다른 알뜰폰 요금제로 넘어 가려고 한다. 3,000원 내외라면 그냥 사용하겠지만 9,000원 정도 하기 때문에 은근 부담스럽다. 매일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도 아니니 말이다. 서브폰 전용으로 완전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던데 굉장히 유용하다.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