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초심자 알리 익스프레스 이용 가이드

2023. 1. 23. 08:00내 생각/정보

    728x90
    반응형

    1. 알리 익스프레스 이용 가이드 머리말

      달러가 지금처럼 오르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해외 직구(직접구매)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게 유행이었다. 해외 카드 결제와 국내 카드를 받아주는 해외 사이트가 늘어나자 역시 사람들은 이를 놓치지 않고 너도 나도 나서서 직구에 나섰다. 직구의 가장 큰 이점은 다름 아닌 가격이다. 일반적으로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제품은 국내가격 보다 최소30%에서 최대 7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서 그렇다.

    알리-익스프레스-로고-사진
    알리 익스프레스 로고

      지금이야 미국의 금리가 오름 추세에 있음에 따라 달러가 올랐기에 해외 직구에 대한 열기가 사그라 들었다. 또한, 세계적으로 해외직구 인기를 타자 재고가 쌓이지 않는 기업에서 할인율을 낮게 책정하는 것도 원인이라 생각한다.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직구 사이트가 있는데 다름 아닌 옆나라 중국의 알리 익스프레스라는 곳이다. 편의상 줄여서 알리라고 부르는데 알리에서 일부 물건을 직접 구매하며 느낀점과 살만한 품목들을 공유하려 한다.

    2. 알리 익스프레스 제품 검색 tip

      이제는 너무 유명해져 버린 알리 익스프레스라 그런지 온라인 상에서 댓글이 대충 달리는 경향이 강하다. 그냥 들어가서 구매하면 된다고들 하는데 지금은 많이 편해지긴 했으나 아직도 초심자들한텐 좀 난이도가 있어 보인다. 우선 알리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먼저 검색 기능을 이용할텐데 되도록이면 한국어 보단 영어로 검색하는게 좋다. 우리말로 검색할 경우 원하는 물건이 제대로 안나오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되도록 원하는 제품을 영어로 검색하는게 잘나온다.

    3. 알리 익스프레스 판매자 선택 tip

      알리는 미배송과 오배송으로 악명이 높다. 그래서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달리 좋은 판매자를 고르는게 중요하다. 판매자를 구분하는데 가장 유용한 지표는 판매자의 등급이다. 왕관등급부터 다이아몬드, 메달 순으로 이뤄지며, 해당 아이콘의 개수가 많을수록 더 좋은 등급이다. 메달 등급은 받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 가장 높은 등급인 왕관을 달성한 판매자의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본인도 메달 등급 판매자에게 주문했다가 약 2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다.

    4. 알리 익스프레스 결제 방법

    국내-간편-결제-TOP3-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토스뱅크-로고-사진
    국내 간편 결제 TOP3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뱅크 로고

      다른 직구 사이트에 비해 알리는 초심자들이 입문하기 쉬운편에 속한다. 검색과 결제가 용이하기 때문에 그렇다. 마스터 카드 혹은 비자 카드가 들어간 해외결제 카드들은 당연히 이용이 가능하고 최근부터는 우리가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와 심지어는 토스뱅크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 우리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듯 결제를 하면 되고 실제로 이용해보면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를 따로 요구하지 않아서 굉장히 편리하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모든 금액은 달러로 결제된다.

    5. 알리 익스프레스 추천 구매 품목

    알리-익스프레스-추천-품목-표-사진
    알리 익스프레스 추천 품목

      최근 5년간 알리를 직접 이용하면서 느낀건 품목을 잘 선정하면 같은 제품이라도 국내에서 최소 30%이상 저렴하고 할인 기간을 이용하면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구매하면서 전부 좋은 경험만한 건 아니었기에 추천 품목과 구매했던 항목들에 대한 평가를 해보려 한다.

    (1)   가전기기 주변제품

    국내에서 유통되는 가전기기 혹은 휴대용품 주변제품들 대부분 중국에서 생산되어 우리나라로 들어와 택갈이만 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아무래도 유통마진이 많이 붙다보니 같은 물건이라 하더라도 국내의 품목이 더 비쌀 수 밖에 없다. 괜찮은 브랜드로는 Baseus, Ugreen의 제품이 괜찮았다. 광군절에 여러 개 사서 쟁여두면 3년 정도는 거뜬하다.

    (2)   다이어리 꾸미기 제품

      흔히들 줄여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라고 하는데 알리발 물건들이 굉장히 저렴하다. 퀄리티가 별로라고 의심할 수 있으나 알리에서 파는 다이어리 스티커 그대로 재포장 하여 교보문고나 핫트랙스에서 판매한걸 본적이 있기 때문에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사진과 실제 제품의 색감 차이가 있을수 있어서 앞서 언급했듯이 판매자의 등급이나 후기에 올라온 사진들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3)   인형류

      복불복이 심한 품목이다. 잘만 사면 할인율을 최대한 뽑아 먹을수 있는 효자 종목이기도 하다. 국내에선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형을 구매하려면 적어도 3~5만원 사이의 금액대를 지불해야 하는데, 같은 인형인데 알리에선 만원대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다만 해당 제품도 품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구매자들의 사진 후기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좋다. 지인 부탁으로 디지몬 인형을 구매한적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가 좋아서 매우 만족했다.

    (4)   실링 왁스 및 스탬프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서양 영화를 보면 늘 편지지 입구에 촛농을 올리고 발신자의 이니셜이 새겨진 도장으로 마감하는걸 본적이 있을 것이다. 그걸 실링 스탬프라고 칭한다. 해당 제품을 국내에서 구매하려고 알아보니 주문제작시 최소 3만원부터 시작했다. 별거 아닌데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알리에 검색해보니 스탬프부터 실링왁스까지 전부 2만원대에 해결할 수 있었다. 알리에서 지금까지도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품목중 하나다.

    (5)   휴대기기 케이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를 걷다보면 간간히 휴대폰 케이스나 이어폰 케이스를 무더기로 판매하는 곳을 쉬이 볼 수 있다. 이뻐 보이긴 하나 가까이서 보면 퀄리티가 아쉬운데 가격은 꽤 있다. 알리에 검색 해보면 똑같은 물건들이 나오는데 보통 3천원 이내이고 비싸야 만원이 안된다. 여유로울 경우 케이스들은 알리에서 사는게 현명한 소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내 생각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몬빵 흥행 실패 분석  (0) 2023.02.04
    피파온라인4 선수 시즌 정리  (0) 2023.01.31
    팬톤(Pantone)이란?  (0) 2023.01.20
    소이(콩) 잉크란?  (0) 2023.01.13
    팝업 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 차이점  (0) 2022.12.30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