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숲속에서 즐기는 맥주의 색다른 맛!

2023. 5. 22. 0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머리말

      지난주 서울숲에서 막걸리 팝업스토어가 열렸는데 이번에는 또 맥주 관련 팝업스토어가 열렸다는 소식을 접하고 부리나케 정보를 찾아봤다. 세븐 브로이는 내게 곰표 맥주로 익숙했기 때문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어떤 맥주를 준비했을지 기대감에 부풀어 방문하게 되었다.

    2. 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개요

      지금으로부터 약 3년전 제2의 허니버터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품귀 현상을 보였던 곰표 밀맥주가 대표 밀맥주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돌아왔다. 세븐 브로이에서는 기존의 곰표 상표권을 유지하고 싶었지만 대한제분에서 파트너사를 바꾸면서 대표 밀맥주라는 이름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연관 글]

    [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 27

    운영 기간 : 2023.05.13~ 2023.05.28

    *주민등록증 신분증 1 필수 지참*


      기존 곰표 밀맥주의 이름을 변경하면서 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를 위해 이번에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무료로 대표 밀맥주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어떠한 개발과정을 겪어서 탄생하게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었다.

    3. 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후기

      다른 팝업스토어 방문 당시 다녀온 경험이 있던 곳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했다. 이유는 다름 아닌 공간 자체 협소한데 개방형 공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달 운영 되었던 팝업스토어와 달리 입구에서부터 사람들로 빽빽한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불신을 덜어낼 수 있었다.

    세븐-브로이-대표-밀맥주-숲속양조장-팝업스토어-모습
    세븐 브로이 대표 밀맥주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모습

      입장을 한 다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할 경우 이번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인 대표 밀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지금 시원한 생맥주를 마시니 몸에 생기가 돌았다. 과거 곰표 밀맥주가 그랬던 것처럼 대표 밀맥주 역시 과일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곰표 시절보다 과일향이 강화되었다.

    세븐-브로이-대표-밀맥주-숲속양조장-팝업스토어-내부-모습
    세븐 브로이 대표 밀맥주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내부 모습

      팝업스토어 공간 중앙에는 대표 밀맥주 개발 과정에 대한 역사와 간단한 설명들이 연표로 정리되어 있었다. 개발과정이 적혀진 책상을 지나면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에서만 찍을 수 있는 사진 기계가 마련되어 있다. 별도의 인증이나 활동 없이 기계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사진이 영수증처럼 출력된다.

    세븐-브로이-대표-밀맥주-숲속양조장-팝업스토어-마스코트와-모습
    세븐 브로이 대표 밀맥주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마스코트와 모습

      야외 공간으로 나와서 대표 밀맥주의 마스코트인대범이’와세로’를 촬영하여 직원에게 보여주면 숲속양조장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뽑기 담당자분의 자본주의 리액션이 너무 웃겨서 즐겁게 뽑기를 즐겼다. 팝업스토어 활동을 전부 마치는데 대략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다.

    4. 세븐 브로이 성수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총평

      ‘알찼지만 극복하지 못한 공간의 한계’를 가진 팝업스토어라 요약하고 싶다. 공간 자체가 워낙 협소하고 개방적으로 되어 있어서 기획자 입장에서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는데 꽤 애먹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주 시음, 사진촬영, 뽑기까지 웬만한 팝업스토어가 가지고 있을 활동들은 전부 체험할 수 있다.

    세븐-브로이-대표-밀맥주-숲속양조장-팝업스토어-대표-밀맥주와-자사-제품
    세븐 브로이 대표 밀맥주 숲속양조장 팝업스토어 대표 밀맥주와 자사 제품

     공간이 조금만 더 넓었더라면 곰표 맥주에서 대표 맥주로 이름이 바뀌게 된 계기라던지 마스코트들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등 브랜드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풀어내며 소비자와 더 가까워지지 않았을까 싶다. 시원한 밀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한번쯤 들러 볼만하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