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는 습관

2023. 1. 7. 17:42내 생각/수필

    728x90
    반응형

    1. 사진 찍는 습관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다. 꾸준히 글을 올리다 보니 새로운 습관 하나가 생겼다. SNS가 활성화된 지금 누군가에게는 일상일 수 있겠지만 사진 찍는 작은 습관이 자연스레 자리 잡았다. 블로그와 촬영이 도대체 무슨 접점이 있는가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작성을 하다 보면 글의 설명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사진이 채워줄 수 있기에 그렇다. 운영 초기에는 되도록 온라인 상의 무료 저작권 사진들을 이용했으나 아무래도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가 국내 홈페이지가 아니다 보니 우리나라와 관련된 사진들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울며 겨자 먹기로 해외에서 최대한 비슷한 사진이나 국내 자료에 출처를 작성하고 이용했다.

     업로드 하는 글 대부분이 국내 콘텐츠이기 때문에 마땅한 그림을 찾을 수 없어 난감했던 적이 많았다.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내가 찍으면 되겠거니 결론을 내렸다. 요즘은 어딜 가나 미래의 콘텐츠에 활용할 법한 사진들을 찍기 시작했다. 괜히 법적으로 휘말리면 머리 아픈데 이런 부분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스마트폰 카메라 폴더에 칸칸이 쌓인 사진들을 보면 참 많이도 돌아 다녔구나 싶고, 그때의 감정들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좋다. 아직까진 미숙한 촬영 솜씨로 결과물이 썩 마음에 들진 않지만 블로그 덕분에 또 하나의 작은 습관이 정착될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