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장점과 단점을 공정하게 분석한 노스포 후기

2023. 8. 25. 18:00후기/영상 후기

    728x90
    반응형

    1.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노스포 후기 : 머리말 

      DP 이후로 오랜만에 기대하던 넷플릭스 드라마 출시 소식을 접했다.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마스크걸이 드디어 영상으로 찾아왔다. 홍보를 위해서 그런지 공개하기 2주전부터 온갖 온라인 커뮤니티에 마스크걸 캐스팅에 대한 글로 도배가 되었다.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와 캐스팅 된 배우들의 재현율이 엄청 높다는 평이 자자했다.

      한 동안 네이버 웹툰에 빠져서 살던 적이 있는데 캐스팅 된 조주연 배우들을 보니 마스크걸을 열심히 보던 때가 생각났다. 사람들이 호들갑 떠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원작 고증이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만큼 배우들 싱크로율이 높았다. 작품이 공개 되어야 어떨지 알겠지만 고증이 출중 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기대감이 커졌다. 지난 금요일 18일에 전격 공개가 되었고 당일에 정주행을 깔끔히 마쳤다.


    2.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노스포 후기 : 장점

    (1) 캐스팅

      작품을 직접 감상할 때에도 캐스팅에 많은 노력을 한 것이 느껴졌다. 주연들은 당연하고 조연들 또한 세심하게 신경써서 선택한 것이 눈에 들어왔다. 원작의 인물이 실존 한다면 저렇게 생기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비슷했다. 웹툰을 실사화 할 경우 미스 캐스팅으로 인해 몰입력을 망가트리는 경우가 존재하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완벽히 자유로웠다.

    (2) 연기력

      웹툰 등장 인물과 외형만 비슷한 것이 아닌 연기력 역시 뛰어났다. 출연한 인물들에 이입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연기력을 자랑했다. 조주연 모두 연기가 뛰어나서 그런지 거슬리는 인물이 하나도 없었다. 또한 대부분 현실적인 인물들이 많이 등장해서 작품이 가지는 흡입력이 굉장히 뛰어났다.

    (3) 전개 속도

      원작과 달리 7개에 불과한 회차에 모든 내용을 담아야 해서 전개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웹툰에서 나왔던 자질구레한 부분을 과감하게 떼어낸 것이 눈에 띄었다. 덕분에 자칫하면 지루해 질수 있는 구간들을 빠르게 지나갈 수 있어서 좋았다. 짧은 회차 안에 담백하고 깔끔하게 원작을 표현했다.

    3.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노스포 후기 : 단점

    (1) 고현정

      엄청나게 큰 단점을 찾아보기 어려웠지만 굳이 꼽자면 고현정 배우 캐스팅을 꼽고 싶다. 외모와 연기력 모두 출중한 배우지만 해당 작품에서 연결성 있게 캐스팅 했는지 의구심이 들어 단점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비유를 하자면 예전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안재모에서 김영철 역으로 김두한 역할이 바뀐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4.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노스포 후기 : 흥행 여부

      국내 넷플릭스 작품 중 해외에서도 인기를 끄는 작품이 굉장히 많았다. 오징어 게임과 같은 사례 때문에 재미를 많이 본 넷플릭스가 한국산 드라마 제작에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하고 있는데 마스크걸은 비슷한 반열에 오르기는 어려울 것 같다. 작품의 만듦새 자체는 굉장히 뛰어나고 재밌지만 문화적인 공감대 차이로 인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기는 다소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그나마 문화적 차이가 덜한 일본이나 많이 쳐주면 중국까지 인기가 많을 것 같다.


    5.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노스포 후기 : 마무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각 회차별를 주인공 시선에서 진행하는데 마지막 화에 모든 퍼즐이 맞춰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매 회마다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이 되니 각 인물에 대한 생각과 행동을 한 이유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웹툰 실사화 작품들과 다르게 드라마에만 나오는 캐릭터도 없었고 서사도 깔끔하게 전개되어 마음에 든다. 다만 교훈을 주거나 유행어를 남긴 것이 없기 때문에 킬링 타임용으로 회자 될 작품이라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