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평] 브이 포 벤데타 노스포 후기

2023. 1. 6. 18:01후기/영상 후기

    728x90
    반응형

    1. 줄거리

      세계 3차 대전 이후 전 세계가 혼란에 빠진 사이 유일하게 안정적인 국가로 남은 영국에 파시즘(극단적 민족주의) 성향이 강한 정당이 집권한다. 정부는 국가 안정을 유지한다는 명목하에 독재를 유지하기 위해 각종 만행을 저지른다. 독재정권을 타파하고 시민들을 계몽하고 싶어 하는 브이(V)라는 인물이 등장하며 정부에 대항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다. 

    2. 브이 포 벤데타 노스포 후기

      온라인 상에서 해당 작품의 일부가 늘 짤로 돌아다니는 것을 봤기에 언젠간 기회가 되면 한 번쯤은 꼭 보고 싶은 영화였다. 넷플릭스를 떠돌다 해당 작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상하게 되었다. 감상평도 호평이 많았기에 꽤 기대를 하고 봤으나 기대가 크면 실망감이 크단 말이 있듯이 내게 있어 실망감을 안겨준 영화다.

    영화-브이-포-벤데타-움짤-사진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장면 일부

      영화의 주제가 민중 계몽과 연관되어 있어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가르치려고 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또한, 전달하는 방법이 너무 작위적이라 생각되어 오글거림을 참으며 감상했다.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한 줄로 요약하면 '종교 권유 같은 영화'라는 표현이 적절한 것 같다. 영화는 영화로 존재하면 좋겠다. 감독의 사상을 너무 권유하는 것 같아 거부감이 들었다. 영화 『매트릭스』를 제작한 워쇼스키 형제가 만들었으니 감독을 좋아하는 경우라면 감상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