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방문 후기, 너무 맛있어서 다시 가고 싶어요!

2023. 7. 21. 1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방문 후기 : 머리말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포스터-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포스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삿포로 맥주 팝업스토어가 열린다는 소식을 접했다. 안그래도 맥주가 당기는 무더위로 한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도 여러 해외맥주 팝업스토어가 있었지만 귀찮아서 미루는 통에 다녀오질 못했다. 홍대에 방문하는 김에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서 다녀오게 되었다.


    2.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방문 후기 : 개요

      일본 맥주 브랜드 삿포로가 국내 호프집 브랜드잔잔’과 협업하여 홍대에서 팝업스토어른 선보인다. 행사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1층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삿포로 맥주 시음이 가능하나, 50분이라는 이용시간이 존재한다. 행사를 더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2층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삿포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퍼스트 정보]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21-1 1~2

    운영 시간 : 16:00 ~ 22:00 (~) / 15:00 ~ 23:00 (~)

    (매주 화요일 휴무)

    운영 기간 : 2023. 6/24() ~ 7/23()

    *신분증 지참 필수*


    3.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방문 후기 : 후기

      삿포로 맥주 팝업스토어에 두번째 방문을 했다. 처음에는 휴무일을 파악하지 못하여 방문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피해서 방문했다. 16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다른 볼거리들을 구경하다가 시간에 맞춰 장소에 도착했다. 네이버 지도에서 해당 장소를 확인 했을 때 예약을 해야 했는데 예약 버튼 클릭이 안되어서 무작정 방문했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입구-모습-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입구 모습

      건물 입구에는 대기열이 존재했고 이를 보며 안심했다가 직원과 예약과 관련하여 대화를 잠시 나눴다.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기에 취소를 한 방문객이나 미방문 고객이 존재할 경우 순서대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마침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이라서 분명 자리가 남을 것 같았다.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10분 정도 대기를 하고 나서야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내부-모습-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내부 모습

      입장하여 직원의 안내를 먼저 들었다. 숙지하고 있던 내용과는 조금 다른 얘기를 하길래 이해를 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우선 모든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해야만 했다. 안주, 맥주 그리고 굿즈까지 모두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과 결제를 해야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었다. 치킨 안주가 곁들여진 맥주 세트가 가장 괜찮은 것 같아서 선택했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치킨-안주와-삿포로-맥주-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치킨 안주와 삿포로 맥주

     치킨을 튀기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 앞에서 동행한 친구와 함께 수다 를 즐겼다. 매장을 둘러보니 곳곳에 삿포로 맥주와 관련된 것들이 보였다. ‘더 퍼스트 바’라는 이번 행사의 이름에 걸맞게 분위기를 잘 녹여내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였다. 어두운 내부에서 조명을 적절히 잘 안배해서 분위기가 좋았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삿포로-맥주-캔-각인-서비스-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삿포로 맥주 캔 각인 서비스

      맥주를 마시면서 굿즈를 어떻게 구매할지 함께 대화를 나누며 고민했다. 맥주 캔 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맥주 캔 1개, 맥주 캔 전용잔과 그리고 조그마한 삿포로 잔을 하나 더 증정해주는 것이라 고민이 되었다. 두 개의 서로 다른 잔의 상태를 보니 기념품으로나 실사용 용도로나 적합해 보여서 결제를 했다. 6,000원이라는 금액에 이정도면 나름 합리적이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출구앞-굿즈-모습-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출구앞 굿즈 모습

      50분이라는 매장 이용시간이 짧게만 느껴져서 2층에서 더 맥주를 마실까 고민했지만 안주와 맥주의 가격이 1층 보다 비싸서 깔끔하게 마음을 접었다. 나가면서 굿즈와 삿포로 스티커를 수령 받았다. 팝업스토어를 나와서 입장하기 전에 찍지 못했던 매장 사진을 찍으며 떠났다.


    4.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방문 후기 : 총평

      ‘분위기는 좋았지만 아쉬웠던 직원응대’라고 요약하고 싶다. 올해 다녀온 주류 관련 팝업스토어 중에서 분위기가 좋았다. 바(Bar) 분위기를 정말 잘 만들어서 마음에 들었다. 또한 공간도 시원하고 맥주 맛도 좋아서 공간에 대한 경험 자체는 만족스러웠다.

    홍대-삿포로맥주-팝업스토어-더-퍼스트-바-증정품-스티커와-삿포로-맥주-잔-사진
    홍대 삿포로맥주 팝업스토어 더 퍼스트 바 증정품 스티커와 삿포로 맥주 잔

      모든 장점을 무너뜨리는 것은 다름 아닌 직원 응대이다. 대부분의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를 해줬지만 일부 몇몇 직원의 대응이 아쉬웠다. 문의사항에 대해 물어보는 와중에 말을 끊고 밖으로 내보내기도 하고 기분이 썩 좋지 못했다. 내부 매장을 총괄하는 담당자가 없어서 그런 것이라 생각하고 싶다. 이것만 제외하면 좋았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