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방문 후기, 장단점 총정리

2023. 7. 18. 1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방문 후기 : 머리말

      하나은행에서도 역시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주제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자사 상품 홍보를 위한 모델들도 파격적이다. 대한민국 축구 간판 공격수 손흥민, 4세대 아이돌 아이브의 안유진과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인기를 끌었던 이도현 배우까지 올해 큰 인지도를 끈 사람들을 전속 모델로 사용했다. 하나은행에서 과연 어떤 주제로 이번 행사를 진행할지 궁금증이 생겨 방문을 결심했다.


    2.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방문 후기 : 개요

      하나은행에서 자사의 신규 어플리케이션인 하나머니 앱을 출시하면서 홍보를 위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비행기를 형상화한 독특한 건물 외관과 함께 해외 여행을 갈 때의 설렘을 함께 선사한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하나금융그룹 모델인 손흥민, 안유진, 이도현의 포토카드를 비롯한 굿즈를 증정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 정보]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5 20

    운영 시간 : 10:00 ~ 22:00

    운영 기간 : 2023 7 17 ~ 7 23


    3.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방문 후기 : 후기

      하나은행에서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성수역에서도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해서 그런지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 웨이팅을 하기 위해서 줄을 서야했고  대기열에 등록을 하고 나서도 꽤 오랜 시간 기다려야만 했다. 기다리는 동안 주변에 있는 다른 팝업스토어와 그동안 둘러본 적이 없는 곳을 구경하고 왔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입구-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입구

      대략 한 시간이 채 안되는 시간을 기다린 후에 입장 순번이 돌아왔다. 입장 순서를 알려주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확인하고 곧장 팝업스토어로 향했다.  나 역시 그 줄에 합류하여 차례를 기다렸다. 대기열이 조금 길기는 했지만 10분 이내에 입장할 수 있었다. 입장하여 야놀자 어플에 들어간 것을 확인한 이후 본격적인 팝업스토어 입장을 했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웨이팅-알림-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웨이팅 알림

      입장을 하기 위해 직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한 다음 비행기를 탑승하듯 길게 늘어선 계단을 올라갔다. 간만에 또 비행기를 타는 느낌이 들었다. 입장한 다음 5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렸다. 내부가 혼잡스러워서 어느정도 인원을 통제하기 위해 그런 것으로 보였다. 기다리는 동안 벽면에 부착된 화면을 구경했다. 비행기에 탔을 때 바깥 풍경을 구경하는 느낌이 들었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미니-캐리어-굿즈-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미니 캐리어 굿즈

      본격적인 입장을 했을 때 팝업스토어 티켓을 받은 뒤 간단한 직원의 안내를 들었다. 비행기 티켓처럼 생긴 팝업스토어 티켓을 들고 굿즈를 받았다. 조그마한 캐리어였는데 회색과 검정색이 존재했다. 어떤 색깔을 선택할지 고민하다가 검정색이 무난할 것 같아서 선택했다. 간만에 실용성 있는 팝업스토어 굿즈를 받아서 괜시리 좋았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스티커와-네임택-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스티커와 네임택

      캐리어를 수령함과 동시에 어디로 여행을 가야할지 선택해야 한다. 아시아, 유럽, 미주, 호주, 남미 등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여기서 본인이 선택하는 것에 따라 캐리어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의 종류가 달라진다. 개인적으로 요즘은 유럽에 가고 싶어서 유럽을 선택했다. 유럽을 선택할 경우 이탈리아와 관련된 스티커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미니-캐리어와-네임택-부착-모습-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미니 캐리어와 네임택 부착 모습

      스티커 선택을 마쳤다면 이제는 네임택을 선택해야 한다. 네임택에 본인이 원하는 영문 글자 3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다. 선택을 마치면 그 자리에서 즉시 각인을 해주고 캐리어에 네임택을 달아주면 된다. 별거 아니지만 네임택을 달아주면 조그마한 캐리어가 아닌 실제 여행에 쓰일 법한 캐리어가 된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키오스크와-키오스크-이용시-영수증-모습-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키오스크와 키오스크 이용시 영수증 모습

      여기까지만 해도 체험을 마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홍보 모델의 포토카드를 받고 싶다면 키오스크를 통해 영수증을 발급받는 행사에 참여해야 한다. 과정은 굉장히 쉽다. 앞에 보이는 키오스크에 본인의 국문 혹은 영문 닉네임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영수증을 발급 받은 뒤 우측에 보이는 포토카드 수령 장소에 방문하면 끝이다.

    하나은행-팝업스토어-성수국제공항-카페-쎈느-한정판-디저트-모습-사진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카페 쎈느 한정판 디저트 모습

      위와 같은 과정을 마치면 하나은행의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 체험은 마무리 된다. 1층으로 내려오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다. 우선 결제를 한 다음 우측에 마련된 휴게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며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생네컷도 촬영할 기회가 주어진다.


    4. 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국제공항 방문 후기 : 총평

      ‘굿즈가 알찬 팝업스토어’다. 반면 기다린 시간에 비해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적어서 아쉬웠다. 수납용 캐리어와 연예인 포토카드 굿즈가 알찼다. 지난 분기에 이곳에서 르세라핌 팝업스토어가 열렸는데 그때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하나은행의 팝업스토어 역시 비슷했다. 아마도 직사각형으로 길게 늘어선 공간적인 한계 때문이라 생각된다. 굿즈가 알차서 혹여나 성수동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미리 웨이팅을 걸어두고 볼 일을 보다가 방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