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29. 18:45ㆍ후기/방문 후기
1. 강남 삼성 스토어 Z플립5 체험기 : 머리말
지난 26일 삼성전자에서 Z플립5를 공개했다. 만반의 준비를 했는지 예전과 다르게 사전 구매 혜택의 폭이 대폭 축소되었다. 실질적인 구매는 8월1일부터 예약이 가능한데 그전에 앞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강남역 10번 출구 앞에 신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방문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Z플립5와 폴드5를 미리 만나보는 것이 가능했다.
언팩 행사가 열리기 전만 하더라도 플립5로 넘어가야 하나 생각을 했지만 발표된 사진도 그렇고 주로 호평을 자주하던 IT유튜버들 역시 칭찬이 자자해서 실제 제품을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처음 Z플립3를 보았을 때의 충격처럼 플립5 공개 사진을 봤을 때도 비슷한 생각이 들어 큰맘 먹고 삼성 강남 스토어에 홀로 다녀왔다.
2. 강남 삼성 스토어 Z플립5 체험기 : 강남 삼성 스토어 방문
강남에 위치한 삼성 스토어만 여러 곳이 있어서 처음에 위치를 찾는데 애먹었다. 누구는 서비스센터로 가야 한다고 하고 누구는 또 아니라 하고 복잡했다. 결국 먼저 Z플립5 체험 후기를 올린 IT유튜버의 영상을 참고했다. 이번에 강남에서 언팩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장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 앞에 있는 강남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낯익은 건물 중 하나인데 몇 년전 해당 매장 인근에 위치한 토익 어학원을 다녀서 익숙했다. 어떤 건물이 들어서고 새로이 생긴 건물에는 어떤 상가가 들어서게 될지 궁금했는데 삼성전자가 입점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삼성 스토어 홍대점도 꽤 탈삼성스럽게 지어진 곳이라 생각했는데 이번에 방문한 강남 삼성 스토어도 만만치 않았다. 건물의 외관부터 삼성전자에 애플 감성을 한 스푼 넣은 느낌이 들었다.
3. 강남 삼성 스토어 Z플립5 체험기 : Z플립5 체험 진행
사람들이 즐비한 1층으로 들어가 체험용 기기부터 수령했다. Z플립5나 폴드5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을 하기 앞서 신분증 하나를 제출해야 한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제출하면 된다. 두 가지 과정을 마무리 하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갤럭시 탭에 나오는 서약서를 작성하면 모든 것이 마무리 된다. 기기를 들고 4층부터 1층까지 내려오면서 이번 플립5와 관련된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1층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4층으로 향했다. 4층에서 내린 다음 눈 앞에 보이는 체험 활동들을 하나씩 섭렵했다. 여러 체험을 진행하면서 플립5의 넓어진 전면 커버 화면이 눈에 아른거렸다. 또한 예전의 삼성이라면 간과하고 넘어 갔던 부분들인 감성에 대해서도 많이 잡아보려 한 흔적이 보여 즐거웠다. 4층에서 체험한 활동은 셀피 촬영, 모바일 게임 체험, 커버 화면 꾸미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에 나온 플립5의 마감이 높아진 것이 체감 되었다.
3층으로 내려가던 중 삼성 스토어에서도 애플 스토어에서 열리는 것처럼 자사 제품 응용 및 활용과 관련된 강의가 열리는 모습을 직접 확인했다. 예전에는 삼성 스토어라 하면 서비스센터의 이미지가 강했는데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애플 스토어에서 진행되고 있는 활동들을 많이 차용한 것이 눈에 띄었다. 교육을 위해 꾸며 놓은 공간 역시 탁 트여 있어서 개방감과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3층에는 카페와 삼성전자 픽업대, 삼성전자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가 존재했다. 한 층에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진 장소들이 한 대 얽혀 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정신이 없었다. 공간 마다 부스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에 공간적으로 보았을 때 답답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협소한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아서 잠깐 둘러본 다음 아래 층으로 향했다.
2층에서는 본격적으로 Z플립5와 폴드5 그리고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워치6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눈여겨 볼 점은 강남 삼성스토어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Z플립5 색상이다. 스토어 단독 색상이 4개 가량 되었는데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었지만 너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느낌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색상이다.
얼마전부터 삼성전자에서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 전용 색상을 출시하고는 했었는데 그때 재미를 좀 봤는지 이번에는 규모를 더 키워 오프라인 스토어 독점 색상을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에 나온 단독 색상 보다는 기본 색상이 더 마음에 든다. 크림, 라벤더, 민트 색상을 실물로 보니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구매욕을 자극했다.
언팩 행사 때 공개된 제품들 이외에 악세서리들 역시 눈에 들어왔다. 특히 무선 이어폰인 버즈 케이스가 인상적이었다. 여러 회사와 협업하기도 하고 만화 캐릭터로 디자인 된 케이스 역시 귀여웠다. 삼성전자라 하면 늘 감성이나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를 탈피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 같다. 여러 케이스가 있었으나 포켓몬스터와 컵라면 케이스가 가장 구매욕을 불러 일으켰다.
갤럭시 워치6도 잠깐 체험해 봤는데 신규 고객이나 교체 고객을 유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지난해 나온 워치와 큰 차이점을 느끼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다만 작년에 사라졌던 워치의 베젤이 다시 돌아오게 되어서 베젤이 사라져서 아쉬워 했던 고객에게는 큰 구매 요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아직도 갤럭시 워치를 통한 삼성페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해당 부분이 해결 되기 전까지 워치의 국내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기 어려울 것 같다.
모든 체험행사를 마무리 한 다음 1층에 도착하면 그동안 체험을 하며 모아온 포인트를 통해 경품으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러 종류의 사은품이 존재했지만 방문했을 당시 재고 소진으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남은 종류의 사은품을 수령했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가장 인기 많은 굿즈는 역시나 삼성이라는 한자가 들어간 모자였다. 경품 교환을 하면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건 옆에 있는 자판기에서 도너츠로 교환할 수 있다.
코인을 들고 옆에 보이는 자판기에서 원하는 종류의 도너츠 번호를 입력하여 수령하면 된다. GS25에서 판매하는 냉장 도너츠이고 대략 4가지 다른 종류의 맛이 존재한다. 앞에서 해당 체험 진행을 도와주는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가장 잘 인기있는 도너츠 맛은 ‘헤이즐넛’이라고 알려줘서 대세 픽을 따르기로 했다. 너무 덥기도 하고 먹을 곳도 마땅치 않아 집에서 먹어봤는데 기대 이하의 맛이다.
4. 강남 삼성 스토어 Z플립5 체험기 : 총평
‘이게 삼성이야? 애플이야?’ 싶을 정도로 감성을 잘 살린 체험장이다. 전통적으로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을 방문해보면 은행이나 관공서와 같은 딱딱한 느낌이 강했는데 이제는 옛말이 되었다. 지난번 삼성 홍대점 방문기 이후로 이번 삼성 강남 스토어 역시 환골탈태를 했다. 삼성도 이제 삼성만의 감성을 만들어가고 있다.
Z플립5 체험 행사에 참여하며 이번에는 삼성이 이를 갈고 나온 것이 느껴졌다.우선 사전 예약 구매 혜택이 예전 같지 않은 점이 가장 크다. 본인들이 만든 물건에 자신이 있으니 다른 상품 없이 기기 용량 증대, 삼성 케어 플러스 무상 가입 혜택 정도 제공하는 것 같다. 직접 체험해본 제품의 마감 역시 뛰어났다. 그동안 장식품에 불과했던 커버화면이 이제는 실사용이 가능해졌다.
누군가 내게 플립5를 구매할 것이냐고 물어본다면 내 대답은 ‘아직’이다. 커버화면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는 것이 주된 요인이다. 발열, 배터리, 새로 교체된 힌지, 번인, 카메라 등 기기를 실사용해 봐야 알 수 있는 부분들이 공개 되지 않은 상태이며 기업에서 섣불리 공개하기 어려운 부분들이다.
물론 플립5의 마감과 디자인은 정말 뛰어나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라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위와 같은 문제들이 생길지 말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이번에 고친 플립3와 함께 1년 더 기다릴 생각이다. 그동안 플립 시리즈가 그랬던 것처럼 플립5의 불편사항들이 플립6에 반영되어 발매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5. 강남 삼성 스토어 Z플립5 체험기 : 자급제 대상 사전 예약 혜택 문의
사전 예약 혜택과 관련하여 지인의 부탁을 받아 직접 확인하게 되었다. 자급제기기를 구매하고 싶은데 삼성에서 고지한 ‘사전 예약 개통’ 기간 때문이다. 삼성전자 스토어 측에 유선으로 문의를 해보니 지난해 있었던 사전 구매 혜택 당시에는 ‘예약 개통 기간’ 이후에 유심칩을 삽입 후, 최초 통화 1회 그리고 삼성 멤버스에 쿠폰을 등록하면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했다고 상담원이 알려줬다.
상담원 분과 얘기를 해본 결과, 지난해의 사례를 예시로 설명했을 뿐 아직 정확한 것은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최종적인 것은 8월1일 부로 나온다며 그때 이후로 다시 한번 유선 문의를 줄 경우 좀 더 확실한 답변이 가능하다고 설명해줬다. 구매 유선 문의는 1588-6084로 전화하면 된다. 서비스 센터 번호로 전화하지 말고 앞서 언급한 곳으로 전화하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후기 > 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대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솔직한 방문 후기 (0) | 2023.08.28 |
---|---|
과학화 예비군 3박4일 동미참 훈련 후기 (1) | 2023.08.26 |
홍대 새콤달콤 페코 팝업스토어, 페코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0) | 2023.07.27 |
[홍대 무신사 테라스x헬리녹스 팝업스토어, 가볼만한 곳인가?] (0) | 2023.07.27 |
홍대 아더에러 아더 스페이스 1.0 방문 후기, 5년 만에 재방문 (0) | 2023.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