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요즘(YOZM) 팝업스토어에 가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2023. 5. 1. 0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그릭요거트 요즘 팝업스토어: 머리말

      자체적으로 만든 성수동 팝업스토어 DAY를 기념하여 점심 식사 이후 그릭 요거트요즘(YOZM)’ 팝업스토어 방문을 결정했다. 평소 그릭 요거트라는 식품 자체를 자주 접하지도 못하고 식사 이후에 디저트 느낌으로 들르면 딱 좋을 것 같았다. 다른 팝업스토어들과 달리 인터넷 올라오는 포스팅 후기도 너무 좋고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어서 기대가 컸다.

    2. 그릭요거트 요즘 팝업스토어: 개요

      그릭 요거트 브랜드인 요즘(YOZM)이 성수동 오우드 카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그릭(Greek)이라는 뜻은 그리스를 의미하는데 이에 영감을 받아 민트색과 그리스 건축 양식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기존 30일까지였던 팝업스토어를 8일 추가로 연장했다.


    [그릭요거트 요즘(YOZM) 팝업스토어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101-1

    요즘(YOZM)-팝업스토어-간판
    요즘(YOZM) 팝업스토어 간판

    위치 : 성수 오우드카페

    운영 기간 : 2023.04.14~ 2023.05.07(기존 30일에서 연장)

    운영 시간 : 11:00 ~ 21:00


      요즘 팝업 카페에서는 그릭요거트를 기본으로 하여 시즌 한정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카페 오우드와 함께 협업하여 개발한 그릭요거트와 미니케이크가 온라인 상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엄청난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2주 동안 누적 방문객 1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3. 그릭요거트 요즘 팝업스토어: 후기

    요즘(YOZM)-팝업스토어-포토존
    요즘(YOZM) 팝업스토어 포토존

      5분 이상 체류하지 않은 유일한 팝업스토어다. 일반적으로 팝업스토어라 하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예상한다. 그릭 요거트 팝업스토어인 요즘(YOZM)만큼은 달랐다. 유료로 체험하는 공간이다. 팝업스토어가 아닌 요즘 팝업 카페라는 명칭을 사용했더라면 배신감이 덜했을 것이다.

    요즘(YOZM)-팝업스토어-내부
    요즘(YOZM) 팝업스토어 내부

      팝업 공간 자체가 넓지 않았으며 딱 카페 공간이라 부르는 것이 알맞다. 직접 방문해 보니 남성 손님은 10팀 중 1팀에 불과했다. 그릭 요거트라는 제품 자체가 여성향 제품이지만 남성 손님들이 없는 것을 보아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 실망감이 굉장히 컸다. 메뉴의 가격대도 꽤나 높아서 구매가 망설여졌다.

    요즘(YOZM)-팝업스토어-디저트
    요즘(YOZM) 팝업스토어 디저트

    4. 그릭요거트 요즘 팝업스토어: 총평

    요즘(YOZM)-팝업스토어-입구
    요즘(YOZM) 팝업스토어 입구

      마케팅에 완전히 넘어가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성수동에 이미 감성 카페들이 많은데 가격적인 이점이 크지도 않기 때문에 굳이 방문해야 하나 싶다. 온라인에서 보이는 사진들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전부라 생각한다. 바이럴 마케팅에 완벽히 당해버려서 기분이 몹시 좋지 않다. 평가를 박하게 하는 편인데 이정도이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