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이마트24 NFT 팝업스토어 방문기

2022. 12. 23. 0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이마트24 NFT 팝업스토어 개요

      이마트 24에서 국내 유명 NFT 캐릭터와 함께 협업하여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이마트 24 화성(mars)점 점장인 원둥이(이마트24 캐릭터)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파티를 즐기는 배경이다. 이마트 24에서 출시를 준비하는 원둥이 NFT와 더불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디디즈 등 국내에서 굵직한 NFT 프로젝트가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기간 : 2022년 11월 22일- 12월 25일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장소 : 이마트 24 삼청동점 내 2층

    가격 : 무료

    2. 이마트24 NFT 팝업스토어 후기

      이마트라는 기업이 주는 이미지와 달리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았다. 우선 2층 입구 안내판이 따로 없어서 길을 찾느라 좀 헤맸다. 또한, 팝업스토어 내부도 비품 정리가 진행 중이라 그런지 준비가 덜 된 듯 어수선해 보였다. 12월 둘째 주쯤에 방문했는데 인수인계가 한창이었다. 우연히 산책 중에 보여서 들어갔으니 망정이지 이곳을 들리기 위해 방문했더라면 실망감이 컸을 것 같다.

    이마트-24-삼청동점-NFT-팝업스토어-매장-내부-콜라주-사진
    이마트 24 삼청동점 NFT 팝업스토어 매장 내부 사진

      올해 갔던 팝업스토어들 중에서 가장 미션이 번거로웠기에 이벤트 참여를 안했다. 인스타그램 구독, 사진 업로드를 해야 했는데 모든 행사 참여가 그래서 아쉬웠다. 너무 번거로우니 하고 싶은 의욕이 눈 녹듯 사라졌다. 담당 기획자가 도대체 어떤 의도로 이런 기획을 짰는지 의도가 사뭇 궁금했다.

      혹평은 여기까지 해두고, 장점은 이마트 24에서 출시하고자 하는 원둥이 NFT였다. 잘 이용한다면 꽤나 유용해 보였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데 소지 효과가 꽤나 괜찮았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나 예를 들면, '원둥이 NFT 보유 시 이마트 24에서 구매하는 유제품 매달 2,000원 할인' 등 이런 식의 효과였다. 계산만 할 수 있었다면 구매할까 혹하기도 했다. 여태 내가 봤던 NFT 중 가장 실용성 있었다. 해당 NFT에 엄청난 관심이 있거나 길 가다 들를 수 있으면 가볼 법하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