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케이스위스(K-Swiss) 근황

2023. 2. 6. 08:00내 생각/정보

    728x90
    반응형

    1. 패션 브랜드 케이스위스 머리말

    케이스위스 스타리그 <출처: 2006_게임잡>

      K-Swiss(케이스위스)라는 브랜드를 들어본적이 있는가? 나처럼 과거 e스포츠 리그의 선조격인 스타리그를 보던 세대라면 어렴풋이 기억에 남을 것이다. 스타리그가 한창 흥행하던 시절 K-Swiss가 스타리그의 스폰서를 맡았기 때문에 경기 중간에 계속 해당 기업의 광고가 들어갔다. 이때만 하더라도 나름의 인지도가 있어서 학교에서 사생대회나 수학여행-수련회 등을 갈 때 케이스위스 옷을 입고오는 친구들이 간간히 보였다. 지금은 TV쇼핑몰에서나 볼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는데 근황과 역사가 궁금해서 찾아봤다.

    2. 패션 브랜드 케이스위스 역사

      케이스위스라는 이름과 달리 해당 브랜드의 시작은 미국이다. 브랜드명만 얼핏 들으면 꼭 유럽의 스위스 출신일거 같은 느낌인데 의외였다. 브랜드의 시작은 1966년, 스위스의 두 형제가 미국 캘리포니아로 넘어오며 시작되었다. 케이스위스는 신발 브랜드로 출발했는데 많은 신발중에서도 테니스화에 집중하며 성장했다. 이후 지난 50년 동안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테니스 및 스포츠 패션 브랜드가 되었다.

    3. 패션 브랜드 케이스위스 근황

    이랜드-케이스위스-매각-1000억-차이-뉴스-헤드라인-사진
    이랜드 케이스위스 매각 1000억 차이 뉴스 헤드라인 <출처: 한경>

      흥미로운 사실은 2013년 이랜드 그룹이 미국 본사를 인수해, 어떤 의미로 보면 진정한 K-스위스가 되었던 전적이 있다. 공교롭게도 당시 유통 및 판매는 스타리그 프로팀 스폰서였던 ㈜화승이 담당했다. 미국 회사에서 한국 회사로 변경 되었다가 2019년 중국 스포츠 브랜드 엑스텝인터내셔널 홀딩스에 매각되며 중국 회사의 브랜드가 되었다. 이랜드는 해당 거래를 성사시키며 케이스위스를 통해 1000억 차이를 얻었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