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 111주년 기념, 성수동에서 즐기는 오레오 파티! 오레오 팝업스토어 후기

2023. 5. 31. 12: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후기: 머리말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통해 성수동에서 오레오 팝업스토어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세계적인 기업이기도 하고 우유랑 함께 먹는 과자 중에서 오레오를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한번쯤은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방문을 결심하게 되었다.

    성수동-오레오-팝업스토어-정면-모습-사진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정면 모습

       마침 국내에서 오레오를 총판하는 기업이 동서식품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다. 이유는 다름 아닌 지난주까지 서울숲에서 열린 카누 하우스에서의 경험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동서식품에서 오레오를 가지고 어떤 탄탄한 팝업스토어를 만들었을지 궁금했다.

    2.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후기: 개요

      오레오가 탄생한지 111주년을 맞이하여 성수동에 기념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이번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오레오의 탄생을 축하하는 생일 파티 콘셉트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오레오와 관련된 다양한 포토존과 게임존이 존재하며 관련된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어 있다.


     

    [성수동오레오 팝업스토어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18 6-1

    운영 기간 : 2023.05.18 ~ 2023.06.18


    3.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후기: 후기

      입구 앞에 사람들이 서성이길래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줄 알았다. 형식적으로 테블릿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순서에 맞게 들어갔다. 처음에 들어가면 직원의 안내를 들어야 한다. 배부해주는 리플릿과 장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꼭 들어야 한다. 설명이 끝난 후에 이동이 가능하다.

    성수동-오레오-팝업스토어-내부-모습-사진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내부 모습

      설명을 듣고 나서는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팝업스토어들은 가벽을 세워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하는데 오레오 팝업스토어의 경우 뻥 뚫린 공간에 모든 전시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감이 오질 않았다. 우선 시선을 사로잡는 오레오 케이크 모형 사진부터 찍었다.

    성수동-오레오-팝업스토어-내부-굿즈-전시-모습-사진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내부 굿즈 전시 모습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던 와중 판매하고 있는 오레오 굿즈들이 눈에 띄었다. 유심히 살펴봤지만 오레오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굿즈도 없었고 가격도 생각보다 높게 책정 되어 있어서 구매욕이 사라졌다. 가격이 조금만 저렴했다면 좋았을텐데 아쉬웠다.

    4.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후기: 총평

      ‘오레오만 맛있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해서 증정 받은 오레오를 먹은 기억 밖에 없다. 방문 당일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제대로 된 관람을 하기 어려웠다. 건물 자체가 예전 가건물로 되어 있으면서 천장과 벽이 붙어 있질 않아 계속해서 더운 공기가 유입 되었다. 초대형 에어컨을 가동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성수동-오레오-팝업스토어-내부-모습-사진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내부 모습

      내부 온도가 워낙 높다 보니 제대로 둘러 보기 어려웠다. 비단 나만의 문제가 아닌 팝업스토어 내부에서 체험존을 관리하는 일부 관리자들 역시 손님이 없을 때 만큼은 나처럼 에어컨 앞에 서 있기 바빴다. 겨울에 열렸거나 3월에서 4월 사이에 열렸더라면 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같다.

    성수동-오레오-팝업스토어-내부-오레오-역사관-사진
    성수동 오레오 팝업스토어 내부 오레오 역사관

      개인적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팝업스토어라서 너무 아쉽다.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오레오 케이크 전시 공간을 제외하곤 큰 신경을 쓰지 않은 느낌이 든다. 굿즈도 신경써서 준비한 것이 아닌 마치 누군가에게 전적으로 위임하여 만든 느낌이 들었다. 오레오라는 전통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한 부분이 아쉽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