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팝업스토어 WORST TOP3

2023. 1. 18. 08:00후기/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1. 2022 팝업스토어 WORST TOP3 머리말

      먼저 2022 팝업스토어 BEST TOP3를 선정했는데 생각보다 해당 글이 생각보다 인기가 많았기에 힘입어 WORST TOP3도 쓰게 되었다. 지난 한 해 동안 약 10곳의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 이하였던 팝업스토어를 뽑아봤다. 기준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순위는 그저 순서일 뿐 어느 곳이 더 별로였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는 아니다. 이번에 뽑힌 3곳 이외 나머지 팝업스토어들은 모두 나름의 기대를 충족했기에 워스트 팝업스토어에서 제외했다.

    2. 2022 팝업스토어 WORST TOP3

      (1) 이마트24 NFT 팝업스토어

       지난해 가장 별로였던 팝업스토어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곳은 다름 아닌 이마트NFT 팝업스토어다. 우선, 해당 장소가 어딘지 찾기 어려웠던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그 다음은 너무나 어수선한 매장내 분위기였다. 당시 2층에 위치했던 팝업스토어를 살펴보면 행사가 시작한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꾸미고 있는 상태로 보였다. 또한, 장소의 크기와 동선에 비해 볼거리가 없는 것도 너무 아쉬웠다. 이마트라는 이미지와 달리 준비가 덜 된거 같아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팝업스토어였다.

    (2)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랩 팝업스토어

       이제는 거대 공룡이 되어버린 무신사의 팝업스토어라 기대를 안고 방문했다. 매장 초입을 아더에러 매장처럼 감성지게 꾸며 놓아서 기대를 한층 더 올려줬으나 그게 전부였다. 내부는 그냥 평범한 무신사 매장 같았다. 메리트가 있다면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슬랙스를 입고 매장 방문후 슬랙스 구매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했었는데 거의 여름에 가까운 날씨였기에 크게 와닿지 않았다. 매장에 사람들은 많고 너무 더워서 간단히 촬영만 하고 쓱 둘러본 다음에 밖으로 나왔다. 공간 배치와 계절을 달리하여 열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3) 루이비통 팝업스토어

      루이비통 전시를 보기 앞서 DDP에서 구찌를 봤는데 굉장히 만족했었다. 그래서 비슷한 라인업인 루이비통의 전시도 기대를 하고 방문했다. 그러나 기대를 만족시켜주지 못했다. 오죽하면 블로그에 글도 없다. 우선 위치가 꽤나 애매해서 교통편을 이용하는데 좀 어려웠다. 루이비통 전시회를 요약하자면 고급진 이케아 같은 느낌이 들었다. 물론 내가 보는 눈이 없을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볼거리들은 많았으나 전시장 분위기가 굉장히 어수선했다. 고급스러움을 뽐내기 위해 너무 많은 것들을 축약해서 그런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맨 위로